주식 기업 비즈니스

기업 소개 주식회사 밀리의 서재

백모씨 2024. 10. 14. 01:25
반응형

 

밀리의 서재는 2016년에 설립된 한국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 기업으로, 독서를 쉽고 친근하게 만들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특히 2017년에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처음 도입하여 주목받았으며, 다양한 독서 콘텐츠와 사용자 참여형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왔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오디오북, 채팅형 독서 콘텐츠 "챗북", 오디오 드라마, 그리고 독서 콘텐츠를 멀티미디어 형식으로 제공하는 "오브제북" 등을 선보였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2021년에 KT그룹의 자회사인 지니뮤직에 인수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창작 플랫폼 '밀리 로드'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쓰고, 그 중 인기가 많은 작품은 출판되거나 다른 콘텐츠로 확장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3년에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확보한 자금으로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 콘텐츠를 강화하고 신규 사업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재 밀리의 서재는 약 600만 명의 회원과 19만 권 이상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전자책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요즘 무슨 책에 관심이 많은지 서점을 둘러보는 것도,
모임이나 새로운 만남의 대화 소재를 찾기 위해 책을 들춰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으려고 멋지게 디자인된 책 표지를 살펴보는 것도,
심지어 지하철에서 좀 더 ‘있어 보이게’ 졸기 위해 책을 이용하는 것도
모두 밀리가 생각하는 독서의 모습입니다.

밀리가 생각하는 독서와 함께라면, 독서가 습관이 되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니겠죠.그렇게 우리의 일상은 독서하지 않던 전보다 조금 더 가치 있고 즐거워지지 않을까요?

 

-출처 밀리의서재 

 

https://www.millie.town/

 

주식회사 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는 사람들의 일상을 조금 더 가치 있고 즐겁게 만드는 중입니다

www.millie.town

 

 

 

 

 

 

 

 

밀리의 서재는 한국에서 전자책 구독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향후 전망이 밝습니다. 주요 성장 요인으로는 전자책 시장의 확장과 오디오북 및 새로운 독서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디오북 시장이 연평균 24.4% 성장이 예상되며, 국내에서도 오디오 콘텐츠와 같은 디지털 독서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2021년에 KT그룹 산하 지니뮤직에 인수되면서 안정적인 재정 지원을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 기능을 다변화하고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작 플랫폼 '밀리 로드'**와 같은 신사업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밀리의 서재는 코스닥 상장으로,추가적인 자본을 확보하고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상장으로 인해 더 많은 자금을 확보하여 기술 개발, 콘텐츠 강화,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방향으로 성장이 기대됩니다.​

그러나 전통 서점 및 경쟁 전자책 플랫폼과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밀리의 서재는 지속적인 콘텐츠 차별화와 독서 경험 개선이 필요합니다.

 

 

 

 

 

 

독서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세상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소설 책들은 독자가 특정 주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하고, 교양이나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기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피 한잔 과 책 한권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